한컴 오피스 앱 ‘한컴오피스 2014 뷰어’,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기본 탑재

한컴 오피스 앱 ‘한컴오피스 2014 뷰어’,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 기본 탑재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앱) ‘한컴오피스 2014 뷰어’가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 기본 탑재된다.

‘한컴오피스 2014 뷰어’는 전 세계에 출시되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 기본 탑재(일부 국가는 에디터 기본 탑재)된다.

편집 가능한 ‘한컴오피스 2014’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컴오피스 2014’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오피스 앱으로서 Word, Excel, PowerPoint와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글문서(HWP), PDF 문서 등 다양한 문서의 뷰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그동안 한컴과 인프라웨어 두 회사의 오피스 앱 제품을 번갈아 채택해 왔던 삼성전자는 이번에는 한컴의 손을 들어줬다.

특히 그동안 삼성전자가 갤럭시S2부터 시작해서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S5까지 연이어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를 기본 탑재하는 등 한컴은 이 단말기에도 자사의 오피스 앱이 탑재되기는 했지만 기본 탑재에 있어서 인프라웨어에 밀리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프로, 갤럭시탭 프로, 갤럭시탭S, 갤럭시탭4, 갤럭시노트4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델 등에 오피스 앱을 기본 공급하면서 앞서 나가고 있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탄탄한 기술력으로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지속적인 공급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PC와 모바일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올해 새롭게 도전하게 될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에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