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이해하는 핵심적인 5가지 열쇠
- Top Headline
- 생활
여자를 이해하기 위한 핵심적인 5가지 열쇠가 여기 있다. 남자들이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여자는 상대방과 연결되었다는 느낌을 원한다
여자는 자기가 맺고 있는 상대방과의 관계가 견고한 기반 위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한다. 여자는 연인과 떨어져 지낸 후 재회하면(그게 비록 단 하루일지라도) 가능한 빨리 다시 친밀감을 확립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것은 남자가 여자를 위해 자신의 개인적인 욕구를 완전히 보류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남자가 직장에서 긴 하루를 보내고 돌아왔는데 여자가 곧장 남자와 이야기하고 싶어하면 남자는 “당신이 보고 싶었고, 오늘 하루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해. 당신의 이야기를 다 듣고 싶지만 내가 지금은 피곤해. 긴장을 풀고 쉴 수 있는 시간이 내게 필요해. 잠시 후에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와 같은 대답을 한 후 연결을 원하는 여자의 바람을 충족시켜 주면 된다.
여자는 ‘문제해결 모드'(problem-solving mode)로 성급하게 진입하는 걸 원치 않는다
남자는 문제를 즉시 해결하고픈 욕구가 강하다. 여자가 문제 상황에 있을 때 남자는 곧장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여자는 그렇지 않다. 그래서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게 뭔지 잘 모를 때는 성급하게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하지 말고 다음과 같은 말을 먼저 건네는 게 좋다. “당신 지금 속상한 일이 있는 것 같네. 내가 당신 이야기를 먼저 들어줄까 아니면 내가 먼저 조언을 해줄까?”
여자가 남자보다 섹스에 덜 관심있다면, 약간의 공감을 시도해보라
남자 입장에서 여자가 잠자리를 거부할 때, 거절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여 여자에게 더 자주 성관계를 하자고 압력을 가하기보다는 여자의 다양한 거절 이유에 대해 고려해보는 게 좋다. 거절은 때때로 남자와 전혀 무관할 때도 있다. 이럴 때 남자는 여자의 전반적인 심리 뿐 아니라 과거의 문제들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예컨대 여자가 과거 성적 학대를 당한 경험이 있는지, 여자로 하여금 육체적 친밀감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과거의 트라우마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면서 공감을 시도해보는 게 좋다.
여자의 업무량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해 볼 것
여자가 자주 피곤한가? 만약 여자가 사회생활을 하며 바깥에서 일을 한다면 여자는 요리, 쇼핑, 청소, 빨래, 육아 등에 과연 어느 정도의 책임을 떠맡아야 할까? 여자가 자신의 직업적인 일과 집안일을 동시에 잘 해내기란 쉽지 않다. 물론 남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서로 간의 업무량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찾기 위해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의사소통은 과정이라는 점을 이해할 것
의사소통의 난제를 이야기를 계속하고, 듣기를 계속하고, 결국 일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하는 초대장으로 바라보자. 남자와 여자는 서로 매우 다른 방식으로 의사소통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이해와 관심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은 늘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