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2가지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2가지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유튜브 영상 캡처(왼쪽이 박성운 대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박성운 대표가 유튜브 채널 ‘감성대디’를 통해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명심해야 할 2가지를 소개했다.

그가 소개한 첫 번째는 ‘바디'(body)였다. 박 대표는 이를 ‘운동’으로 풀어서 표현했는데 그는 “우리가 밥을 매일 먹는 것처럼 운동은 필수 요소”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운동을 안 하는 건 이상한 상태”라며 자신은 운동을 안 하면 망가진다는 생각 때문에 의도적으로 운동을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적어도 20~30분 정도는 신체를 움직이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할 것을 권했다.

박 대표는 이어 ‘체모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머리, 눈썹, 코털, 수염 등 털관리가 중요하다”며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게 의식적으로 체모관리를 할 것을 권장했다.

박 대표가 소개한 ‘바디’의 마지막 요소는 ‘향기’였다. 그는 “향을 관리하면 사람이 매력을 풍긴다”면서 냄새 관리에 신경 쓸 것을 추천했다.

박 대표가 소개한 두 번째는 ‘멘탈’이었다. 좋은 멘탈을 위해 박 대표는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으면 전문성 있는 ‘필살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다른 건 못해도 이 분야만큼은 자신이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자기만의 전문분야가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문분야를 만들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장기적으로 노력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렇게 하고 나면 결국 자신감 상승으로 이어져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되고,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