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치매·심근경색·암 원인 ‘만성 염증’ 줄이는 법

뇌졸중·치매·심근경색·암 원인 ‘만성 염증’ 줄이는 법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pixabay

만성 염증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신체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염증 반응이다.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만성 염증을 해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다음은 만성 염증을 관리하고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이다.

의료 전문가와 상담: 만성 염증이 의심되거나 염증과 관련된 상태로 진단받은 경우 의료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항염증 식단: 과일, 채소, 통곡물, 건강한 지방(예: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및 저지방 단백질을 포함한 전체 식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에 집중하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가공 식품, 정제된 설탕, 과도한 붉은 육류 및 포화 지방을 최소화하거나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려보자. 소스에는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아마씨, 치아씨드 및 호두가 포함된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여기에는 장과, 잎이 많은 채소, 녹차, 그리고 당근, 고구마, 피망과 같은 다채로운 채소가 포함된다.

술과 흡연 줄이기: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염증에 기여할 수 있다. 이러한 습관을 줄이거나 제거하면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규칙적인 운동: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좋다. 심혈관 운동, 근력 운동, 유연성 운동을 혼합하여 실시해 보자.

스트레스 관리: 만성 스트레스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마음 챙김 명상, 요가, 심호흡 운동 또는 자연에서 시간 보내기와 같은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노력해보자.

충분한 수면: 매일 밤 충분한 회복 수면을 취해야 한다. 수면 부족은 염증에 기여하고 전반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한 체중 유지: 과체중인 경우 초과 체중을 줄이면 염증을 줄이고 건강의 여러 측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약물 및 보조제: 경우에 따라 의료 전문가는 만성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 또는 보조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