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남성의 8가지 특징

건강한 남성의 8가지 특징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남성은 가문의 기둥이라는 말이 있다. 특히 중년남성들은 가정을 책임져야 하기에 신체건강이 매우 중요하다. 아래에는 건강한 남성의 8가지 특징이다. 자신의 신체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체크해보자

건강한 남성

건강한 남성

1.윤기 있는 머리결

중국 “황제내경”에 의하면 머리결은 혈액과 관계된다. 혈액순환이 잘되는 남성은 윤기 있는 머리결을 유지할 수 있지만 혈액순환에 장애가 있는 남성은 쉽게 흰머리가 나거나 “탈모”증세를 보인다.

2.구강건강: 이가 튼튼하다

뼈는 신장으로부터 영양분을 공급받는데 이도 뼈에 속한다. 신장이 건강한 남성은 이도 튼튼하다.

3.대뇌: 기억력이 좋다

인체의 뇌는 골수와 신경이 고도로 밀접된 부분이다. 인간이 모든 기억은 대뇌의 기능에 영향받는다. 기억력이 좋고 이해능력이 높은 남성의 대뇌는 건강하다.

4.약력: 최소 40KG이상

악력은 신체의 전체적인 상태를 나타낸다. 심장병이나 치매의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면 악력을 측정해보자. 캐나다의 연구원들은 35세~70세에 속하는 14만 명의 환자들의 악력을 측정해 통계를 냈다. 통계에 의하면 평균악력 40KG에서 5 KG씩 낮을 때마다 환자의 사망율은 16%씩 올라갔고 심장병 발작 가능성은 7%, 뇌졸증 위험은 9% 올랐다.

건강한 남성

건강한 남성

5.적당한 체중

BMI((BMI= 체중(kg)/키(m)^) 는 세계 공식적인 비만도 측정방식이다. 세계위생조직은 이상적인 성인의 체중의 BMI는 20~22다. 영국의 한 연구에서는 한,중,일등 동아시아인들의 BMI가 22.6~27.4 사이라면 사망위험 제일 낮은 상태라고 한다.

6.심박수 :1분의 60~90번

정상적인 남성의 심박수는 1분에 60번에서 90번사이다. 일반적으로 심박속도가 느리면 건강하다고 할 수 있다. 심장이 쉴 수 있는 시간이 길어 쉽게 지치지 않기 때문이다.

건강한 남성

건강한 남성

7. 호흡빈도: 1분에 10회

호흡빈도가 1분에 10회정도라면 건강한 남성에 속한다. 10회면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요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8.28분에 3KM를 걷을 수 있다.

건강한 40세 남성이라면 28분내에 3KM를 걸을 수 있어야 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