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한 상대가 내 프로필 못 보는 신기능에 호평 일색
Posted by 문건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Top Headline
- 앱
차단한 카카오톡 친구가 내 프로필을 볼 수 없게 하는 신기능이 생겼다.
카카오톡 차단 서비스는 관계를 끊고 싶은 사람이나 불필요한 사람으로부터 메시지가 오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한다. 지금까지는 상대를 차단하더라도 상대에게 여전히 내 프로필이 노출됐었다.
그러나 24일부터 카카오톡의 6.5.0 버전에는 차단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내 프로필을 숨길 수 있는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추가됐다.
안타깝게도 해당기능은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의 설정 – 친구 – 차단 친구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면 차단 친구 목록 옆에 ‘관리’라는 박스가 있다. ‘관리’를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1. 메시지 차단 2.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3. 차단 해제 항목이 나온다. 이 때 자신의 프로필을 숨기고 싶으면 2번을 선택하면 된다.
내가 차단한 상대는 내 프로필 사진과 배경이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무조건 ‘기본’ 프로필 상태로 보인다. 다시 말해 차단한 상대가 더 이상 나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을 보면서 근황을 확인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그 동안은 상대를 차단해도 상대가 내 프로필을 계속 볼 수 있어 부담스러웠는데 새로 추가된 기능 때문에 그럴 염려가 없어져서 좋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