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들의 생활, 화장실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Posted by 최학빈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Headline
- 국제
일본에서 화장실은 중요한 공공시설이다. 일본의 화장실은 정교할 뿐만 아니라 호화롭기까지 하다.
일본 여성은 화장을 생명시 한다.
일본의 크고 작은 공용 화장실에는 여성들에게 화장대가 있다. 이는 여성들이 남편, 친구들을 만나러 갈 때 화장을 고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일본의 거리를 걷다보면 화장을 하지 않은 여성을 보기 힘들 정도다. 그들의 화장은 한 가지 예절문화로 여기고 있으며 중학생 때부터 지켜야 한다고 한다.
또한 일본은 예의를 중시하는 국가다. 일본의 길거리에는 쓰레기를 찾아보기 힘들다. 그들은 거리 환경의 청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한다.
대형 면세점이나 백화점 문앞에는 맞이해주는 안내원이 있다.
일본 사회의 압력은 매우 크고 템포 또한 매우 빠르다. 지하철 승객 밀도도 엄청나다. 하지만 한국의 출근시간 지하철 정황과는 비교할 수 없다.
일본 여성들은 중요한 장소에 나갈 때 기모노를 입는다. 기모노는 왕실복과 평민복으로 나뉜다.
일본의 전통종교는 신도교다. 그들은 자연을 숭배하며 다신교에 속한다. 자연의 모든 동식물을 신으로 숭배한다.
일본의 편의점에서는 일본 특유의 음식을 판매한다. 일본식 식품뿐만 아니라 음악회 티켓 구매, 복사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일본의 택시요금 계산기는 자동적으로 돌아간다 . 고객이 탑승하면 자동적으로 계산기가 작동한다. 이것 또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