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절대로 뽀뽀하면 안되는 치명적 이유

개와 절대로 뽀뽀하면 안되는 치명적 이유

Posted by 기자([email protected]) on in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반려견에게 필요 이상으로 다정한 개 주인은 치명적인 질병에 걸릴 수 있다.

전문가들은 강아지의 입이 인간의 입보다 깨끗하다는 신화를 냉정하게 일축했다.

사람의 얼굴 핥기를 좋아하는 친근한 개들은 인간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박테리아 목록들을 가지고 있다. 런던 Queen Mary 대학교의 바이러스 및 세균학 교수 존 옥스포드는 이 아름다운 생물체(강아지)가 박테리아를 얻는 과정을 설명했다. “박테리아가 개의 타액에 들어있는 것이 아니다. 개들은 여생의 절반을 지저분한 곳의 냄새를 맡거나 다른 개들의 배설물 냄새를 맡는 데 할애하기 때문에 그들의 목구멍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모든 종류의 세균들로 가득 차 있다”고 그는 말했다.

이처럼 강력한 박테리아는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Capnocytophaga Canimorsus는 개의 타액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다. 이 박테리아는 패혈증을 비롯한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있어 인간에게 전염될 경우 궁극적으로 장기 기능 저하 및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다. 또 발열, 오한, 땀, 에너지 부족 등의 증상도 나타나게 할 수 있다.

특히, 사육장이나 동물 보호소와 같이 여러 마리의 동물들이 가까이 있는 곳에 자신의 애완견을 데려가는 주인은 애완견이 박테리아를 얻기 쉽도록 만드는 셈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아이모바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