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3서 사파리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 아이폰6 플러스 유저 위해 ‘스페이스바’ 길게, 카플레이·시리 새 언어 등도 추가
- Headline
- Tech
- 모바일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8.3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에 주목할만한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맥루머스, 포브스, 앱어드바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iOS 8.3 베타3 버전에서 사파리에서 검색어를 입력할 때 사용되는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스페이스바의 길이를 길게 하는 약간의 변화를 줬다.
기존 키보드 레이아웃은 스페이스 바의 길이가 짧아 실수로 바로 오른쪽에 있는 마침표를 누르는 경우가 많이 발생했지만(이 키보드 오타는 특히 5.5인치 아이폰6 플러스 사용자들에게서 많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변경된 키보드에서는 스페이스 바의 길이를 길게 하는 대신 오른쪽에 나란히 있는 마침표와 Go 버튼의 길이를 줄였다.
아이폰6 플러스 유저들이 오타 없이 스페이스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애플이 지난 주 개발자들에게 이미 배포한 세 번째 iOS 8.3 베타 버전은 iOS 최초로 공개 베타 테스트로 진행된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https://appleseed.apple.com/sp/betaprogram/)에 애플ID로 로그인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iOS8.3 버전을 통해서 애플의 스마트카 플랫폼인 ‘무선 카플레이’, 음성인식 기능 ‘시리’에 새 언어 추가, 구글의 이중인증시스템, 새로운 이모티콘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최근에 애플워치를 공개하면서 iOS8.2를 배포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iOS8.3의 배포 시점은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