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에는 없는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의 10가지 기능, 뭘까?
- Headline
- Tech
- 모바일
삼성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한 가운데, 미국 인터넷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최근 새로운 갤럭시S가 디자인과 지문인식 센서 등이 개선됐다면서 아이폰6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갤럭시S6에는 있는 기능 10가지를 공개했다.
1. 신용카드 리더기를 사용하는 모든 매장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삼성페이 기능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 탑재된 애플페이는 근거리 통신기능(NFC)이 있는 리더기에서만 작동한다.
2.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는 무선충전 패드를 이용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은 충전을 위해 유선 충전 케이블에 연결해야 한다.
3.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10분만 충전해도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는 고속 충전 기능이 없다.
4. 갤럭시S6 엣지는 가족이나 친구 등 특정 연락처에 대해 고유 색깔을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올 경우 지정된 색깔로 스마트폰이 빛난다. 아이폰에는 이 기능이 없다.
5. 갤럭시S6나 갤럭시S6 엣지는 홈 버튼을 두 번 터치하면 카메라 기능이 뜬다.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앱을 클릭하거나 잠금 화면의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야 한다.
6. 갤럭시S6에 탑재된 카메라는 움직이는 물체의 동작을 쫓아가기 때문에 사진의 초점이 흐려지지 않는다. 아이폰에는 이 기능이 없는 대신 운영체제(OS)인 iOS 8에서 새로운 사진 보정·편집 기능들을 추가했다.
7. 갤럭시S6과 갤러시S6 엣지에는 스마트매니저 앱이 탑재되어 있어 터치 한 번으로 불필요한 메모리를 손쉽게 관리하면서 메모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아이폰은 이 기능을 위해 체커 등 외부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이러한 앱들이 얼마나 효과적인 지 알 수 없다.
8.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포함한 모든 갤럭시 제품군들은 스크린에서 여러 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은 한 번에 한 앱만 사용할 수 있다.
9.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심장 박동수를 측정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은 최근 수년 동안 걸음 수를 측정해주는 기능 등과 같은 건강 관련 기능들을 추가했지만 심박수까지 측정해주지는 않는다.
10. 갤럭시S6 엣지는 스크린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현재시각과 온도, 날짜, 잔여 배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