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과 계피의 놀라운 효능… 다이어트에도 도움
Posted by 이인후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문화
꿀과 계피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고 질병을 예방해주는 놀라운 성분들이 많이 있다. 관절 염증과 통증을 줄여주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먼저 꿀은 △에너지 공급 △인후염, 기침, 호흡기 질환을 돕는 항생 성분 포함 △염증을 막는 소독 성분 포함 △장내 박테리아를 조절하는 활생균 포함 △변비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계피는 △혈당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조절 △위의 통증, 염증, 가스 완화 △여러 종류의 염증 예방과 치료 △비타민 A, 복합 비타민 B, 마그네슘, 아연, 플라보노이드 포함 등의 효능이 있다.
꿀과 계피가 만나면 이 두 재료는 강력한 항산화물질과 소염, 항생제가 되어 병원균과 싸우고 필수 장기들의 기능을 돕는다. 효능은 △면역 체계 강화, 질병 예방 △청력 문제 개선 △관절의 통증과 염증 완화 △체중 감량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심장과 심혈관계 지환 예방 △소화 개선, 변비와 예민한 장 예방 △피부 잡티 개선 △체내 조직과 장기 재생 등이 있다.
하지만 꿀+계피 특효약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과도하게 마시면 계피가 몸에 독소로 작용할 수 있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또 위염이나 장 궤양 등 소화계 질환이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계피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특정 질병을 앓고 있다면 담당 의사와 먼저 상의를 한 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