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즐리 세 마리 등산객 졸졸 따라와
Posted by 문건 기자([email protected]) on in
- 국제
야외에서 거대한 곰이 당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따라온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겁에 질려 혼비백산 하거나 공포에 질려 몸이 마비된 듯 그 자리에 얼어붙거나 아니면 필사적으로 어디론가 몸을 숨기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알래스카에 거주하는 74세의 글래스너씨는 달랐다. 그는 최근 알래스카의 국립 공원 ‘캣마이’를 방문했는데 산책을 하던 중 그리즐리 3마리가 자신의 뒤를 밟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촬영까지하는 대범함을 보였다.
그는 곰들이 자신의 뒤를 따라올 때 침착성을 유지하려고 했다고 한다. 그리즐리 가족이 더 이상 따라오지 않기를 마음 속으로 바랐지만 곰들은 계속 글래스너 씨를 따라왔다. 호기심이 왕성한 새끼 2마리가 그를 계속 따라왔고, 어미 곰도 새끼의 뒤를 밟으며 새끼를 보호하느라 결과적으로 계속 글래스너씨를 쫓아오게 된 것이다.
그는 “새끼들은 어미 곰 앞에 있었고 나는 그들에게 흥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제가 가장 두려워했던 상황은 어미 곰이 제가 새끼들에게 위협적인 존재라고 판단하고 저를 공격하는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알고 보니 곰들이 정말로 찾고자 했던 것은 그저 더위를 식히기 위한 지점이었고, 강을 발견하자 글래스너 씨를 더 이상 추적하지 않고 강으로 향했다.
그는 “곰이 사람을 보면 대부분은 그냥 돌아서서 피해가겠지만 언제든지 당신에게 다가와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