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애플워치 12가지 기능’ 뭐 있나?
- Headline
- Top Headline
- 모바일
[출처 = redmondpie]
1. 애플워치에서 직접 전화통화를 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 덕분에 애플워치는 전화를 걸거나 직접 받을 수 있다. 물론 아이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2. 다른 애플워치 사용자에게 그림을 보낼 수 있다.
사람들에게 손글씨나 그림을 전송할 수 있다. 애플이 사회적인 의사소통 측면을 강조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3. 터치 + 디지털 크라운
터치 스크린뿐만 아니라 디지털 크라운의 시간을 설정하는 데 사용하는 전통적인 시계 기능을 넣었다. 디지털 크라운은 아이팟의 휠과 유사한 방식으로 확대, 스크롤, 클릭 같은 기능을 넣었다. 전체 기능 중 가장 인상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4. 애플워치 사용자와 심장박동 공유 및 전송
애플워치는 심장박동과 운동량을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다. 애플워치의 뒷면에 표시되어있는 4개의 원은 본체 안에 내장된 센서로 심장박동을 체크할 때 사용된다. 심장박동을 공유하고 전송함으로 사용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의료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와이파이(Wi-Fi)로 연결
현재 안드로이드 웨어는 블루투스 접속에 기반하고 있는 데 비해 애플워치는 와이파이의 접속이 가능하다.
6. 애플워치 사용자에게 탭/진동 전송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사용자간에 탭과 진동의 전송은 페이스북과 같이 인기를 끌 수 있는 장점이다.
7. 애플워치의 다양한 화면 표현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고, 날씨, 타이머, 같은 기능을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다.
8. NFC를 사용하여 결제
애플페이는 아직 우리나라엔 해당 사항은 없지만, 내장된 NFC가 애플워치를 갖다 대기만 하여도 결제가 가능하게 한다. 이제 카드와 지갑을 꺼낼 필요가 없다.
9. 포스 터치
포스 터치는 디스플레이 탭의 강도를 감지할 수 있는 멋진 구현이다. 강도 별로 다른 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새로운 12인치 레티나 맥북 또한 비슷한 트랙패드가 제공되었다.
10.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전송
메세지를 회신할 때 신속하게 친구에게 답변을 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다.
11. NFC 기반의 가상 키를 사용하여 호텔 룸 열기
애플은 NFC시장에 비교적 늦게 진출했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상 키에 대한 지원으로 단점을 만회하고 있다. 애플워치가 대중화된다면 호텔키와 카드가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지도 모른다.
12. 오디오 메시지 전송
애플워치 사용자는 신속하게 음성이나 사운드를 녹음에 전송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