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with NAVER’ 출시 3일만에 앱스토어 인기·최고 매출 1위…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 기념 이벤트도
- Headline
- 게임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12일 출시한 초대형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레이븐 with NAVER’이 정식 오픈 첫 날에 10만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 차트 무료 1위, 최고 매출 3위에 등극한 데 이어 출시 3일 만에 앱스토어 인기 차트 무료 1위,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하며 기존에 매출 부분 상위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 ‘클래시오브클랜’, ‘세븐나이츠’ 등 장기 집권 중인 인기 모바일 게임들을 위협하고 있다
2015년 전반기 대작으로 손꼽히는 레이븐은 2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개발해온 게임으로, 화려한 스킬 액션과 뛰어난 그래픽이 돋보인다.
3종의 캐릭터와 캐릭터별 5개의 클래스, 1천여 종의 장비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에는 게임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 모드’, 성장의 핵심인 ‘탐험 모드’, 고급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레이드 모드’, 이용자들 간에 실력을 겨루는 ‘PVP 모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넷마블은 지난달 20일부터 나흘간 약 15만 명의 이용자와 함께 사전 테스트를 했다. 레이븐은 당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인기 무료 톱10에 진입하는 한편 10만 명 이상의 일일사용자(DAU), 잔존율 80% 등을 기록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레이븐은 사전 등록 프로모션을 통해 5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이미 모았다”며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등 다수 게임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레이븐에 반영해 모바일 RPG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레이븐 출시를 기념해 이달 중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각종 아이템 구입에 필요한 캐시를 지급한다. 공식 카페에서는 인증샷 이벤트, 등급 달성 이벤트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골드 등을 준다.
레이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bileraven)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아울러 넷마블은 이 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 ‘레이븐의 정복자를 찾아라!’를 실시 중이다. ‘레이븐 헝그리앱’ 커뮤니티에 레이븐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 팁, 공략 등을 작성하면, 참여자들 중 좋은 공략을 작성한 헝그리앱 회원에게 구글 기프트카드와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레이븐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 ‘레이븐의 정복자를 찾아라!’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