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메탈·3면 곡면 디스플레이 이어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 Headline
- 모바일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의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다.
삼성 모바일기기 전문 블로그 샘모바일은 21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노르웨이 사이트에 게재된 이미지를 근거로 갤럭시S6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될 것으로 내다봤다.
미 IT 전문매체 폰 아레나도 같은 이미지를 근거로 해 갤럭시S6에 스테레오 사운드를 내는 전면 스피커가 내장돼 삼성전자가 사운드까지도 신경 쓸 것이라고 보도했다. 스피커의 위치는 전면 상하 두 곳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갤럭시 시리즈는 후면 하단에 스피커가 있어서 사운드가 후면방향으로 흘러 나왔었다.
삼성전자 노르웨이 사이트에서는 그동안 갤럭시S6와 관련해 나온 소문 중 몇 가지를 간추려 3가지 이미지로 정리했는데, 첫째는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둘째는 내구성 강화, 셋째는 3면 디스플레이 탑재다.
이와 함께 갤럭시S6가 공개되는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 시간을 카운트해 기대감을 높이기 시작했다.
삼모바일은 첫 번째 루머를 근거로 갤럭시S6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될 것으로 봤고, 내구성 강화는 메탈 재질을, 3면 곡면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엣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둘째와 셋째 루머는 그동안 계속 흘러 나와 사실일 가능성이 높지만,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루머는 그동안 거의 퍼지지 않았기 때문에 실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오는 3월 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5)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갤럭시S6를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 출처 = 삼성전자 노르웨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