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티저 영상 키워드… ‘카메라, 스피드·배터리, 슬림 메탈 유니바디’
- Headline
- 모바일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의 티저 영상이 잇따라 공개되고 있다.
티저 영상은 3차례 공개되었는데, 키워드는 ‘카메라 기능 향상'(카메라), ‘빠른 속도&오래 가는 배터리'(AP칩과 배터리), ‘슬림 메탈 유니바디'(디자인)이다.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슬림한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을 강조하는 21초 분량의 갤럭시S6 티저 동영상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요동치는 은색과 검은색 물결과 함께 슬림한 갤럭시S6의 측면 모습이 등장하는데,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메탈 소재 일체형 디자인을 암시해주고 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첫 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어둠 속에서도 선명함을 찾는다’는 문구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성능을 강조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6에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광학 손떨림 방지(OIS) 기능 등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S6 두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번개 모양의 아이콘과 함께 하루 동안 빠르게 흘러가는 도시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 갤럭시S6의 향상된 성능과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1초 분량의 동영상에 나오는 ‘The faster I am’, ‘the more that gets done’이라는 문구는 한층 향상된 성능을, ‘And the more time I can give to others’이라는 문구는 길어진 배터리 성능을 암시하고 있다.
갤럭시S6에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로 엑시노스7420 프로세서가 장착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 AP칩은 14나노 기반의 64비트 제품으로 전작인 갤럭시S5(32비트 AP)에 비해 2배 이상 속도가 빠를 것이란 전망이다. 또 이전 모델에 비해 성능은 20%, 소비전력은 35% 가량 향상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6의 배터리 용량은 2,600mAh이며, 무선충전 방식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갤럭시S6은 다음달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5) 개막 전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